실시간 뉴스



서울장학재단, 'AI 대학원 장학금' 신설…1인당 '1000만원'


[아이뉴스24 김한빈 기자] 서울장학재단이 미래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을 신설했다.

서울장학재단이 미래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을 신설했다. 사진은 해당 장학금의 공고문. [사진=서울장학재단]
서울장학재단이 미래 인공지능(AI) 산업을 이끌 인재 양성을 위해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을 신설했다. 사진은 해당 장학금의 공고문. [사진=서울장학재단]

14일 서울장학재단은 AI 분야 이공계 석사과정 신입생 60명을 선발해 1인당 연간 1000만원씩 총 6억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원하는 'AI 서울테크 대학원 장학금'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신청 대상은 서울 소재 대학의 이공계 전일제 석사과정(석박사 통합 포함) 신입생으로 △대한민국 국적자 △학부 성적 백분율 환산 85점 이상 △AI 분야 연구자 △전일제 연구원 요건을 모두 충족해야 한다​.

장학금 신청은 개인이 직접 해야 하며 AI 기반 기술 연구 분야에서 전체 정원의 80% 내외, AI 응용 기술 연구는 20% 내외로 선발하는 연구 분야 쿼터제를 운영한다.

신청 기간은 이날부터 25일 오후 4시까지로 서울장학재단 장학금 신청 누리집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지원자가 제출한 연구계획서를 바탕으로 외부 전문가의 서류 심사와 면접 심사를 거쳐 장학생 선정위원회의 최종 심의를 통해 6월 중 최종 합격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남성욱 서울장학재단 이사장은 "AI는 이제 미래 기술이 아닌 생존 전략"이라며 "이번 장학금이 서울시의 AI 경쟁력을 키우는 실질적인 밑거름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한빈 기자(gwnu20180801@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장학재단, 'AI 대학원 장학금' 신설…1인당 '1000만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