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부자 아빠' "주식·채권·달러, 다 무너질 것…'이것' 투자해야"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가 미국 달러의 가치가 붕괴하고 있다며 금·은·비트코인을 투자 대안으로 제시한 것으로 15일 알려졌다.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사진=로버트 기요사키 인스타그램]
베스트셀러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의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사진=로버트 기요사키 인스타그램]

지난 13일 기요사키는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를 통해 "주식, 채권, 달러 가치가 모두 무너질 것"이라며 "금, 은, 비트코인 투자를 통해 포트폴리오를 보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기요사키는 "정직하지 못하고 부패한 미국 달러 가치가 몰락하고 있다"며 "주식, 채권,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보유한 투자자들도 결국 무너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현재의 금융위기는 의도된 재앙일 가능성이 크다"며 "행동에 나서 진짜 금, 은, 비트코인을 손에 넣는 사람들은 이 계획된 재앙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기요사키는 지난 2일에도 SNS에 "많은 자산을 추천해 왔지만 향후 두 달간은 비트코인, 금보다 은이 가장 유망하다"고 글을 올린 바 있다.

기요사키는 "은이 붐을 일으키고 있다"며 "요즘 가장 인기 있는 투자처는 은이고, 공급보다 수요가 훨씬 많다"고 주장했다.

지난달 24일에는 "올해 비트코인이 20만달러(약 2억9000만원)를 돌파할 것"이라고 전망하며 "역사상 가장 큰 투자 기회를 잡아야 한다"고 전한 바 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부자 아빠' "주식·채권·달러, 다 무너질 것…'이것' 투자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