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CJ바이오사이언스, 맞춤형 '생명정보학 컨설팅 서비스' 출시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비교 분석 가능

[아이뉴스24 정승필 기자] CJ바이오사이언스는 마이크로바이옴(체내 미생물) 데이터를 활용하려는 연구자들을 위한 맞춤형 '생명정보학(BI)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CJ바이오사이언스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활용 연구자를 위한 맞춤형 생명정보학(BI)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CJ바이오사이언스 제공]
CJ바이오사이언스가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 활용 연구자를 위한 맞춤형 생명정보학(BI) 컨설팅 서비스를 출시했다. [사진=CJ바이오사이언스 제공]

BI 컨설팅 서비스는 전문가 전담팀이 시료 추출부터 차세대 염기서열 분석(NGS), 생명정보 해석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형태다.

CJ바이오사이언스는 비교군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한국인 건강인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KGMB)'를 보유하고 있으며, 유전체 분석, 유전자 발현 분석, 메타게놈 분석 등 다양한 옵션도 지원한다.

이번 서비스는 10여 년간 축적한 미생물 데이터베이스와 생명정보학 노하우를 기반으로 한다. 이에 따라 NGS나 통계 지식이 없는 연구자도 마이크로바이옴을 활용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 논문을 작성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CJ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마이크로바이옴 데이터를 활용하고 싶어도 생명정보학 지식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던 연구자들이 많았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연구 활동에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승필 기자(pilih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CJ바이오사이언스, 맞춤형 '생명정보학 컨설팅 서비스'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