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BI저축은행, 종이서류 없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


생산성 향상·영업경쟁력 강화 전망

SBI저축은행 직원이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사진=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직원이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통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사진=SBI저축은행]

[아이뉴스24 허재영 기자] SBI저축은행이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한 페이퍼리스(종이 없는) 금융거래 시스템인 디지털 창구 시스템을 도입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2일 밝혔다.

디지털 창구 시스템은 기존 종이문서로 처리되던 금융업무를 테블릿모니터 등 디지털 디바이스를 통해 처리하는 시스템이다.

과거 종이문서를 통한 금융업무 진행 시 작성해야 하는 서류가 많거나 수 차례 서명을 진행해야 하는 등 고객 불편이 늘고, 업무 처리 시간이 길어져 업무 효율성이 저하됐다.

디지털 창구는 이러한 단점들을 보완해 고객이 보다 쉽고 간편하게 서류를 작성할 수 있다. 또한 동일한 시간에 더 많은 고객을 응대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높아지고, 업무 처리 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돼 효율성이 증대될 것으로 SBI저축은행은 기대하고 있다.

이밖에 디지털 창구 도입을 통해 불완전판매 방지 등 금융소비자보호 기능이 강화되고, 작성 즉시 전자문서가 안전하게 전산시스템에 보관돼 개인정보보호도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SBI저축은행은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을 통해 기존 시스템보다 고객응대 및 부대업무 시간 약 20%, 문서관리비용 약 80% 수준까지 절감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생산성은 향상되고, 영업경쟁력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페이퍼리스 업무 환경 구축을 통해 최근 화두인 ESG 경영 실천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으로 당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상담과 업무처리 시간이 획기적으로 줄어 편의성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됐다"며 " 회사 입장에서도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게 돼 생산성을 증대시키는 등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huropa@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BI저축은행, 종이서류 없는 디지털 창구 시스템 도입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