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학3사 합병한 '애경케미칼' 출범…표경원 대표이사 선임


애경특수도료 박태한 대표이사 선임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애경그룹의 화학3사가 애경케미칼로 출범한다.

1일 애경그룹은 애경케미칼과 애경케미칼의 자회사인 애경특수도료의 대표이사를 신규 선임하고, AMPLUS자산개발과 AK아이에스 대표이사의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애경케미칼 표경원 대표이사. [사진=애경케미칼]
애경케미칼 표경원 대표이사. [사진=애경케미칼]

주요 내용을 살펴보면 총 4명의 대표이사가 신규 선임 또는 승진했으며 ▲애경케미칼 표경원 대표이사 신규선임 및 부사장 승진 ▲애경특수도료 박태한 대표이사 신규 선임 및 상무 승진 ▲AMPLUS자산개발 이영수 대표이사가 전무에서 부사장 승진 ▲AK아이에스 김재영 대표이사가 상무에서 전무로 승진했다.

애경유화 경영전략부문장과 애경화학 대표이사를 지낸 표경원 대표이사가 오늘 합병 출범한 애경케미칼의 새로운 수장으로 확정됐으며, AK켐텍과 애경화학에서 영업부문장을 역임한 박태한 상무가 애경특수도료의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특히 애경케미칼은 합병 이후 도전적인 중장기 비전과 전략을 제시하고 실행할 수 있는 추진력과 리더십을 가진 표경원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애경특수도료는 업계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아온 점을 높이 평가해 박태한 상무를 대표이사로 발탁해 변화된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애경케미칼은 이날 합병 기일을 맞아 이사회를 열고 합병종료보고를 완료한 뒤 애경타워 입주식을 진행한다.

애경그룹은 지난 8월 화학계열사인 애경유화, 애경화학, AK켐텍 3개사를 합병하기로 결정하고 합병 작업을 진행해 왔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학3사 합병한 '애경케미칼' 출범…표경원 대표이사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