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로 유튜브서 인기


'친절한 D맨' 회사 생활부터 기술 트렌드까지 직원들의 경험담으로 풀어가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삼성디스플레이가 자체 제작하는 토크쇼 '친절한 D맨' 시리즈가 유튜브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친절한 D맨' 시즌 1·2의 누적 조회수가 130만 뷰에 이른다고 4일 밝혔다.

'친절한 D맨'은 삼성디스플레이의 기업 문화나 복지 제도를 비롯해 최신 기술과 제품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쇼 형식의 콘텐츠다.

삼성디스플레이 직원들이 참여하는 토크쇼 '친절한 D맨' [사진=삼성디스플레이 ]
삼성디스플레이 직원들이 참여하는 토크쇼 '친절한 D맨' [사진=삼성디스플레이 ]

진행자를 비롯해 출연하는 패널까지 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제작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현재까지 출연한 직원들만 40명이 넘는다.

지난해 4월 시즌1 첫 방송을 시작해 현재 시즌2가 삼성디스플레이 공식 유튜브 계정을 통해 방송 중이다.

총 10편으로 이뤄진 시즌1은 사내 복지 제도와 인프라, 자기계발 프로그램을 비롯해 자율 출퇴근 제도 등 회사 생활과 관련된 콘텐츠로 이뤄져 특히 삼성디스플레이 입사를 준비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시즌2는 폴더블 개발 비하인드, 스트레처블 개발 동향 등 디스플레이 혁신 기술들을 소개함으로써 IT 제품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일반 소비자들에게 회사를 좀 더 쉽고 재미있게 알릴 수 있는 콘텐츠를 고민한 끝에 '친절한 D맨'을 기획하게 됐다"며 "진행자를 비롯해 토크 주제별로 전문지식을 갖춘 직원들이 출연해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것이 꾸준한 인기의 비결"이라고 말했다.

/민혜정 기자(hye555@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디스플레이, 직원 참여 토크쇼로 유튜브서 인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