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B, ESG경영 '인정'…지속가능성보고서상 1위 수상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커넥트 투 더 퓨처'…미래 방향성 및 ESG 경영 의지 담아

[아이뉴스24 송혜리 기자] SK브로드밴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의지를 담은 지속가능성보고서가 우수보고서로 선정됐다.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 담당(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B]
김동섭 SK브로드밴드 고객가치혁신 담당(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B]

SK브로드밴드(대표 최진환)는 '2021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 최초 발간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7일 발표했다.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은 한국표준협회가 2008년부터 주최해 독자 평가 및 전문가 심사를 거처 매년 우수 보고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회사의 미래 방향성과 ESG 경영에 대한 의지를 담아 지난 7월 첫 번째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커넥트 투 더 퓨처(CONNECT TO THE FUTURE)'를 발간했다.

보고서는 ESG 경영 주요 활동 및 국제표준인 GRI를 기반으로 지속가능회계기준위원회와 기후 관련 재무정보를 충실하게 반영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SK브로드밴드는 국내 대표 ICT 기업으로서 SK그룹 8개사와 함께 국내 최초로 RE100 가입을 선언했으며 한국전력과 손잡고 여주위성센터를 친환경에너지 사업장으로 변모시켰다.

또 2045년 '넷 제로(Net Zero)' 달성을 선언하고 일반 셋톱박스 대비 최대 4배 소비전력 절감 효과가 있는 저전력 셋톱박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노후 장비 교체와 철거를 통해 2024년까지 연간 7천449톤(1만5천978Mwh)의 온실가스를 절감할 계획이다.

아울러 SK브로드밴드의 구성원들은 자발적인 '고고(GoGo) 챌린지' 참여로 일회용 플라스틱 안쓰기 캠페인을 실천하고 있다.

조영호 SK브로드밴드 ESG추진 담당은 "사회문제 해결에 동참하지 않는 기업은 결코 지속적인 성장을 만들어 낼 수 없으며 이를 위한 꾸준한 노력과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 역시 중요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ESG 경영 기반을 더욱 탄탄히 하고 원활한 소통을 통해 이해관계자의 지지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혜리 기자(chewo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B, ESG경영 '인정'…지속가능성보고서상 1위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