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동네방네]"경주 보문단지서 루지 즐겨보세요"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11일 경주 신평동 경주보문단지에서 투자업체인 수공단개발과 함께 경주 루지월드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경주시장을 비롯해 이기영 수공단개발 대표, 지역 유관기관 대표과 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주 보문단지 내 루지월드. [사진=경북도청]
경주 보문단지 내 루지월드. [사진=경북도청]

경주 루지월드는 지난해 2월에 체결한 투자협약에 따른 민간투자 사업으로 경주 신평동 보문단지 내 7만6천840㎡(2만3천300평) 부지에 지어졌다.

경주 루지월드는 루지트랙 2개 코스(총 3km), 리프트(350m), 힐링 탐방로와 상업·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동계올림픽에서 유래한 루지는 썰매에 달린 날 대신 바퀴를 장착한 특수 제작 카트를 타고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땅의 경사와 중력만으로 트랙을 달리는 놀이기구이다.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어 최근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크게 각광받고 있다. 청도 군파크에 이어 두 번째 건립된 루지놀이시설이다.

루지 체험은 하부에 마련된 리프트를 타고 상부 탑승장까지 이동해 썰매를 타고 내려오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트랙 하나의 길이는 1.5km 안팎이며 트랙을 따라 내려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10여분 정도 예상된다.

운영시간은 야간개장을 포함 평일 오전 10시, 주말은 9시 30분부터 시작해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입장권 가격은 3인기준 3만원대로 책정됐다.

오는 19일 정식 티켓 판매가 시작될 때까지 무료로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최근 관광트랜드가 체험하고 즐기는 관광으로 옮겨가는 상황에서 루지월드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에게 크게 인기를 끌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동네방네]"경주 보문단지서 루지 즐겨보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