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플로, 3Q 누적 영업이익 47억원…전년比 흑자 전환


누적 매출액 1천780억원…엔터 사업, 실적 견인

[아이뉴스24 장가람 기자]플로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가 엔터 사업 호조로 3분기 영업이익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드림어스컴퍼니가 3분기 누적 실적을 공개했다. 사진은 실적 관련 그래프. [사진=플로]
드림어스컴퍼니가 3분기 누적 실적을 공개했다. 사진은 실적 관련 그래프. [사진=플로]

드림어스컴퍼니는 15일 공시를 통해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액 1천780억원, 영업이익 47억원을 달성했다고 발표했다. 지난해 동기 대비 매출은 9%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96억원에서 +47억원으로 큰 폭으로 개선됐다. 매출 이익의 경우 3분기 누적 412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

부문별로는 플랫폼 사업의 매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했으며, 음원, 음반 유통 및 공연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역시 22% 늘어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 3년간 회사의 성장을 견인한 플랫폼사업은 음악 서비스에서 오디오 및 팟캐스트 콘텐츠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며 이용자와 매출 증가를 이어가고 있다. 동시에 비용절감과 운영 효율화로 수익성도 확보했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오디오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아울러 매니지먼트, 공연기획, 스폰서십까지 한국의 라이브네이션을 모델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늘려가고 있다. 기술과 콘텐츠가 만나는 새로운 영역에서 성장의 기회를 모색 중이다. 성장 계획에 따라 연말까지 전 직군 대규모 채용도 동시 진행한다.

최소정 드림어스컴퍼니 전략본부장은 "3분기까지의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No.1 오디오 플랫폼으로 플로를 키우는 것은 물론, 엔터테인먼트 부문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사업을 확장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장가람 기자(ja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플로, 3Q 누적 영업이익 47억원…전년比 흑자 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