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임정규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자연숲치유산업학과 백정애 교수가 오늘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열린 '제9회 한국 경제를 빛낸 인물' 시상식에서 'ESG 경영 부문'을 수상했다.
매경미디어그룹이 주최하고 기획재정부·교육부·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 정부 기관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외 기업 경영인과 지방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경제·사회·문화·예술 등의 발전에 성과를 이룬 인물을 선정해 그 공로를 기리는 자리다.
백 교수는 탁월한 리더십과 헌신으로 자연숲치유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관련 교육 발전에 뚜렷한 성과를 이뤄낸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특히 자연숲치유산업 분야의 전문가로서 교육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와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왔다.
백 교수은 "세계 웰니스 시장 규모가 1800조 원에 육박하는 시대인 만큼 우리의 신체적 건강과 마음의 정신건강을 책임지는 치유산업학사 취득을 목표로 행복한 미래한국을 이끌어 갈 글로벌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교육자로서의 소임을 다하며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고 국가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했다.
한편,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는 산림치유지도사, 나무의사, 치유농업사, 식물보호기사, 사회복지사, 맞춤형화장품조제관리사, 소방기술사, 빅데이터분석기사 등의 다양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13개 학과를 운영하고 있다.
/평택=임정규 기자(jungkuii@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