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화오션, 차세대 전략 수상함 공개..."K-방산 대표상품 될것"


14일 더 플라자 호텔서 '제3회 차세대 스마트 함정 기술 연구회'
"글로벌 안보환경 변화·해양패권 경쟁 ↑⋯새로운 플랫폼 필요"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화오션이 급변하는 전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차세대 전략 수상함을 공개했다.

한화오션이 공개한 ‘차세대 전략 수상함’의 항해 상상도.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이 공개한 ‘차세대 전략 수상함’의 항해 상상도. [사진=한화오션]

한화오션은 지난 14일 더 플라자 호텔에서 '제3회 차세대 스마트 함정 기술 연구회'를 열고 최신의 스마트 함정 기술을 결집한 '차세대 전략 수상함'의 개발 의미와 대안을 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어성철 한화오션은 특수선사업부장은 차세대 전략 수상함 을 공개하며 "대한민국 함정사에 큰 이정표를 남기고자 한화오션의 기술력과 혁신의 의지를 담은 결과물"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글로벌 안보환경의 변화와 우리나라를 둘러싼 해양패권 경쟁이 높아지고 있어 이를 대비한 대안으로 새로운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화오션이 이번에 공개한 차세대 전략 수상함은 해상, 공중, 우주, 사이버 영역까지 다중영역으로 변화하는 미래전장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전투성능과 생존성, 운용 효율성, 다양한 임무에 대한 유연성을 갖추고 있다.

또 외형부터 기존 수상함과는 다른 첨단 선형을 하고 있다. 거친 해상 환경에 쉽게 운항할 수 있는 파랑관통형 선수와 스텔스 성능을 대폭 강화한 텀플 홈 선체를 갖고 있다.

함의 크기를 키우기 보다 컴팩트 한 선체에 강력한 전투성능을 갖춰 적은 승조원으로도 오랫동안 생존할 수 있게 디자인됐다. 

또 스텔스 선형으로 상대에게 발견되지 않으면서 탄도미사일, 드론 등 다양한 위협에 대응하기 위해 무기체계를 단계별로 배치한 다층 방어와 자동화, 인공지능을 하나의 네트워크를 운용할 수 있게 했다.

한화오션은 "이번에 공개한 차세대 전략 수상함을 기본으로 한 플랫폼을 개발해 앞으로 20~30년 이상 대한민국 해군의 최전선에서 복합적 위협에 대응하고 K-해양방산의 대표상품이 될 수 있는 수상함으로 완성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화오션, 차세대 전략 수상함 공개..."K-방산 대표상품 될것"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