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이유 결혼식한 그 장소 어디?…칠곡 가실성당도 '관심'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넷플릭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가 화제성을 끌어모으는 가운데, 드라마 속 주인공 금명(아이유)이 결혼식을 올린 아름다운 성당도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폭싹 속았수다'의 결혼식 장면 촬영 비하인드 컷 [사진=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폭싹 속았수다'의 결혼식 장면 촬영 비하인드 컷 [사진=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2일 경북 칠곡군에 따르면 주인공 아이유의 결혼식 장면이 시청자 눈길을 사로잡으며 특히 밝은 미소로 입장할 때 배경인 칠곡의 '가실성당'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아이유가 입장하는 장면은 칠곡군의 가실성당, 내부에서 울면서 예식을 올리는 장면은 대구 계산성당에서 각각 촬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칠곡군 왜관읍에 있는 가실성당은 1923년 세워져 경북에서 가장 오래된 성당으로 꼽힌다.

성당이 자리 잡은 가실마을은 한때 천주교 박해를 피해 숨어든 신자들이 한티재를 넘나들며 신앙을 지켜낸 곳이다. 신자들이 다니던 길은 현재 '한티 가는 길'로 불린다.

'폭싹 속았수다'의 결혼식 장면 촬영 비하인드 컷 [사진=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칠곡군 왜관읍에 있는 가실성당 [사진=칠곡군]

칠곡군은 성당의 인기에 힘입어 성당 앞에 촬영지를 알리는 안내판을 설치하고, 가실성당을 배경으로 아이유처럼 활짝 웃는 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유하는 '가실성당 웨딩 챌린지'를 추진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드라마를 통해 가실성당의 역사와 문화적 가치가 다시 한 번 주목받게 됐다"며 "역사와 문화, 신앙이 어우러진 칠곡의 매력을 더 많은 이들에게 알리겠다"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kd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이유 결혼식한 그 장소 어디?…칠곡 가실성당도 '관심'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