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국힘 경선 등록 유정복, '캐치프레이즈·공약' 발표


"대통령·국회 권한 축소 개헌, 자유시장경제기본법 제정, 세종시 수도 이전 균형 발전 등"

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유정복(인천시장)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14일 중앙당사에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캠프]
21대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유정복(인천시장)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14일 중앙당사에서 후보 등록을 하고 있다. [사진=캠프]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유정복(인천시장)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14일 "대통령·정부·국회 권한 축소 개헌을 반드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17개시도지사협의회장인 유 후보는 이날 경선 후보 등록을 마친 뒤 "대한민국의 위기를 근원적으로 돌파해야 한다"며 선거 캐치프레이즈 및 5대 공약을 발표했다.

캐치프레이즈는 '일하는 사람이 부자되는 나라'다. 유 후보는 "대통령과 정부, 국회의 권한 줄이는 분권형 개헌으로 대통령 4년 중임제와 국회 중대선구제를 도입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반시장·반기업 행위를 차단하는 자유시장경제기본법을 제정하겠다"며 "세종시 수도 이전 및 균형 발전을 위해 국가를 대 개혁 하겠다"고 공언했다.

또 "출생 아 증가율 전국 1위인 인천 출산 정책의 국가 정책화 등도 추진할 것"이라며 "청년 10만 명을 창업가로 육성해 세계 무대에 진출 시키겠다"고 제시했다.

유 후보는 "능력, 경험에 도덕성까지 압도적 경쟁력을 갖췄다"며 "반드시 승리해 나라를 위기에서 구하고 일하는 사람이 잘사는 나라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국힘 경선 등록 유정복, '캐치프레이즈·공약' 발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