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쌍용차, '품질의 날' 제정…"품질 경쟁력 제고"


협력업체와 쌍용차 품질 전략, 정책 및 정부 법규 등 공유

[아이뉴스24 이영은기자] 쌍용자동차가 품질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품질의 날'을 제정하고 시행에 돌입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8일 쌍용차 안성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회 품질의 날 행사에는 최종식 쌍용차 대표를 비롯한 쌍용차 임직원과 협력사 대표 및 품질책임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각 분야별 우수 품질 개선 사례 발표와 시상, 협력업체와의 품질경영 세미나, 품질 법규 관련 외부 강사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세미나를 통해 지난해 품질 실적과 올해의 품질 정책, 생산 및 부품 품질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특히 신차 및 양산 부품 품질 향상과 관련한 쌍용차의 주요 품질 전략과 정책, 리콜 및 제작결함 등 정부의 법규와 안전 이슈 등 주요 동향에 대해 협력업체들과 정보를 교류하며 상호 동반 성장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는 "전 임직원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현장의 품질 개선 활동을 장려하고, 이를 체계화하기 위해 품질의 날을 제정 및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 대표는 "SUV 전문기업으로서 브랜드 이미지 확립과 고객 우선, 품질 중심의 고객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철저한 품질 관리는 물론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품질 경영 체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쌍용차, '품질의 날' 제정…"품질 경쟁력 제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