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전년比 9%↑


인터브랜드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562억달러 가치 기록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전자가 브랜드 가치 세계 6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미국의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전문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글로벌 100대 브랜드(Best Global Brands)에서 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9% 상승하여 562억 달러를 기록했다. 순위도 전년보다 한 계단 상승했다.

인터브랜드는 삼성전자가 투명하고 솔직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갤럭시노트7의 위기를 빠르게 극복하고 브랜드 신뢰를 성공적으로 회복한 점,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브랜드가 되기 위한 노력이 일관적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점과 갤럭시 S8, 애드워시 세탁기, 패밀리허브 냉장고, 더 프레임 등의 신제품으로 소비자에게 의미 있는 혁신을 지속한 점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메모리 반도체는 적기 투자와 기술 혁신을 통해 시장을 확대하고 시장 경쟁력을 강화했고, 브랜드 경쟁력 또한 크게 높인 것으로 평가 받았다.

생활가전 부문은 프리미엄 디자인과 소비자를 최우선으로 배려한 제품을 출시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점을, TV 부문은 더 프레임을 출시하는 등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점을 평가 받았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세계적인 브랜드 평가 및 컨설팅 전문 기업으로 매년 100대 브랜드를 발표하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기업의 재무 성과, 고객의 제품 구매 시 브랜드가 미치는 영향, 브랜드 경쟁력 등을 종합 분석해 평가하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세계 6위…전년比 9%↑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