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휴켐스, 2분기 최대 영업익 예상… 목표가↑ -키움證


2분기 영업익 453억원 전망

[아이뉴스24 장효원 기자] 키움증권은 19일 휴켐스에 대해 2분기 창사 이래 최대 분기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며 목표주가를 3만5천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이동욱 키움증권 애널리스트는 이날 보고서에서 "TDI·MDI(폴리우레탄원료) 등 이소시아네이트 업황이 견조한 흐름을 지속했고 질산·초산· 모노니트로벤젠(MNB) 생산량이 증가했으며 마진율이 높은 탄소배출권 판매가 전분기보다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 애널리스트는 휴켐스의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분기보다 12.4% 늘어난 453억원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일부 TDI 업체의 정기보수 진행에도 불구, 그 기간이 길지않았고 TDI 가격이 2분기 견조세를 지속했다"며 "이와 함께 금호미쓰이화학 MDI 증설에 따른 MBN 판매·생산 증가와 질산암모늄 증설 및 유휴 질산 플렌트 가동으로 질산·초산 판매량 확대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또 그는 "금호미쓰이화학은 올해 초 MDI 10만톤을 증설 완료, MDI 생산능력이 35만톤으로 확대돼 휴켐스의 MNB도 추가 물량 증가가 예상된다"며 "또 금호미쓰이화학은 규모의 경제 효과를 확대하기 위해 내년 하반기까지 MDI 6만톤을 추가 증설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장효원기자 specialjhw@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휴켐스, 2분기 최대 영업익 예상… 목표가↑ -키움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