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공영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개발 돕는 '추진단' 발족


'상품개발 추진단' 발족…소상공인 판로지원 나서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공영홈쇼핑이 공적수행 기능 강화를 위한 '상품개발 추진단'을 발족한다고 9일 밝혔다.

'상품개발 추진단'은 중소기업 및 농어민들의 판로지원을 위한 상품 개발을 지원하고, 홈쇼핑 입점을 공정하게 추진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담 조직이다.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중장기적인 판로지원을 장려하고, 국내 중소기업의 생산터전 마련을 독려해 우수한 중소기업과 동반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다.

추진단은 단발성 지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상품 개발 단계부터 판매까지 전 과정을 공정하게 수행하게 된다.

추진단원은 상품기획자(MD) 외에도 다양한 파트에서 업무 경력 10~20년에 이르는 중진 간부급 직원 십여 명으로 구성한다. 조직의 운영은 상품 선정의 공정성을 기하고, 빠른 의사 결정을 위해 영업본부장이 추진단장직을 겸한다.

또 추진단의 업무 성과 극대화를 위해 전국을 누빌 전용 차량과 독립된 사무공간 등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도 결국 홈쇼핑 산업의 경쟁력은 좋은 상품에서 나오는 것"이라며 "추진단이 우수한 우리 중소기업 신상품이 업계의 히트상품으로 이어지는 가교 역할을 하는 '스페셜' 한 조직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공영홈쇼핑, 중소기업 상품 개발 돕는 '추진단' 발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