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HDC현대산업개발·SK건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이달 분양


1715가구 중 1101가구 일반분양…풍부한 생활인프라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이 이달 광주광역시 동구 계림2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신규 분양단지를 선보인다.

HDC현대산업개발과 SK건설은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분양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변모하는 광주 동구에서도 1천가구 이상 브랜드 대단지로 공급돼 향후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9~26층, 15개동, 1천715세대로 이뤄진다. 이 중 일반분양 물량은 전용면적 39~123㎡ 1천101세대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세대수는 ▲39㎡ 25세대 ▲62㎡ 131세대 ▲72㎡ 298세대 ▲76㎡ 300세대 ▲84㎡ 310세대 ▲123㎡ 37세대 등 6개 주택형으로 구성된다.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이하 중소형이 일반분양 물량의 95%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원스톱 생활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에서 직선으로 약 1.5㎞ 거리에 광주역과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위치해 있다. 또한 인근으로 광주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광주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으며 동광주IC를 통해서는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이 수월하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반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반조감도.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단지에서 직선으로 500m 거리에 위치한 이마트(동광주점)을 비롯해 홈플러스(계림점), NC백화점(광주역점), 롯데백화점(광주점), 롯데시네마(광주점)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이 가깝다. 무등로우체국, 광주고등검찰청, 광주고등법원, 동구청 등 관공서도 반경 1.5㎞이내에 자리하고 있다.

도심 속 보기 드문 쾌적한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도보권 내 위치한 푸른길공원은 광주역에서 효천역(남구 진월동)까지 폐선된 철로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한 길이 약 8㎞의 녹지공간으로 언제든 가벼운 산책과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무등산을 등반할 수 있는 등산로 입구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에서 무등산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전용 39·62·72·76㎡ 등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의 취향에 맞는 주거공간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팬트리, 드레스룸 등 풍부한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효율적인 기능과 동선 확보를 고려한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뿐만 아니라 16%대의 낮은 건폐율을 적용해 자연환기와 일조량을 높였으며 단지 내 조경시설을 대지면적의 36%이상으로 조성해 단지 안에서도 입주민들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돼 단지 밖을 나가지 않고도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프리미엄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한편,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의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서구 농성동 156-19번지에 이달 개관을 앞두고 있으며,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2년 7월이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HDC현대산업개발·SK건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이달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