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제조기업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대상으로 정보보호 인식개선·사이버 위협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온라인 교육을 오는 16일부터 이틀 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먼저 중소기업을 위한 '인사이트Ⅰ' 교육 과정은 기업 경영과 정보보호, CISO 역할과 주요 정보보호 업무, 정보유출에 따른 피해사례, 중소기업의 정보보호를 위한 대응체계 수립 등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구성된다.
또 중견기업을 위한 '인사이트Ⅱ' 과정에서는 기업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한 기술적 보호조치, 정보보호 투자, 정보보호 조직 운영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룬다.
KISA는 해당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며, 내달에는 각 지역에 위치한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도 진행한다. 앞서 지난 7월 신임 CISO를 위한 공통과정을 진행한 바 있다. 아울러 CISO 홈페이지를 개설해 제도안내·신고방법, 질의응답(Q&A), CISO 길라잡이 등 각종 참고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임진수 KISA 사이버보안빅데이터센터장은 "최근 코로나19 등으로 산업 전반에 걸쳐 정보통신기술(ICT)과 융복합이 가속화되면서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보다 다양하고 체계적인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해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