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차량 막고, 물에 뛰어들고"…이웃 구한 시민 5명, 'LG의인상' 받는다


LG복지재단, 위기 순간에 생명 구한 시민들 수상자로 선정…"용기있는 행동 격려"

LG복지재단은 은행 주차장과 도로 한가운데서 후진하는 차에 깔려 큰 부상을 당할 위기에 처한 운전자를 구한 권현우(왼쪽) 씨, 이현선 씨에게 'LG의인상'을 수여했다. [사진=LG복지재단]
LG복지재단은 은행 주차장과 도로 한가운데서 후진하는 차에 깔려 큰 부상을 당할 위기에 처한 운전자를 구한 권현우(왼쪽) 씨, 이현선 씨에게 'LG의인상'을 수여했다. [사진=LG복지재단]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 경기도 수원의 한 은행에 근무하는 권현우 씨는 지난 4월 23일 오전 9시경 고객 주차장에서 브레이크가 풀려 후진하던 차량에 밀려 10m 가량 뒷걸음치다 바닥에 넘어진 한 차주를 목격했다. 권 씨는 차주가 차량에 깔릴 위기에 처하자 망설이지 않고 달려가 그를 차량 옆으로 급히 밀쳐냈다.

권 씨의 빠른 대처로 운전자는 가벼운 상처만 입었지만, 권 씨는 차량을 피하지 못하고 바퀴에 손이 끼어 손목 신경이 끊어지고 뼈가 부러지는 큰 부상을 당했다. 권 씨는 병원에서 앞으로도 장애가 남을 수 있다는 진단까지 받았지만 "은행을 방문한 고객이 크게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라며 "다시 그때로 돌아간다 해도 똑같이 도왔을 것"이라고 담담히 말했다.

LG복지재단은 은행 주차장에서 후진하는 차에 깔려 큰 부상을 당할 위기에 처한 운전자를 구한 권현우(28) 씨에게 'LG의인상'을 수여했다고 29일 밝혔다.

LG의인상은 지난 2015년 '국가와 사회정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의인에게 기업이 사회적 책임으로 보답한다'는 고(故) 구본무 회장의 뜻을 반영해 제정됐다. 지난 2018년 구광모 LG 대표 취임 이후에는 사회 곳곳에서 타인을 위해 묵묵히 봉사와 선행을 다하는 일반 시민으로 수상 범위를 확대했다. 현재까지 LG의인상 수상자는 모두 152명이다.

권 씨 외에 도로 한가운데서 후진하는 차에 깔린 운전자를 구한 이현선(38) 씨도 'LG의인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 씨는 지난 3월 21일 오후 1시경 경기도 남양주 퇴계원 한 도로에서 신호위반 차량과 충돌한 뒤 후진하던 차량의 운전자가 밖으로 떨어지는 장면을 목격했다.

차량 밑 바퀴 사이에 깔릴 위기에 처한 상황을 목격한 이 씨는 사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바로 차에서 내려 교차로를 가로질러 있는 힘을 다해 달려가 차에 올라탔다. 이어 사이드브레이크를 당겨 차를 멈춰 세웠고, 그 사이 운전자는 옆으로 빠져 나와 경미한 부상만 입었다.

이 씨는 "일단 사람부터 살리고 보자는 마음으로 생전 처음 그렇게 전력질주를 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LG복지재단은 물에 빠진 차량에 뛰어들어 의식 잃은 운전자를 구한 여승수(왼쪽) 씨, 천영창(가운데) 씨, 최용익 씨에게 각각 'LG의인상'을 수여했다.  [사진=LG복지재단]
LG복지재단은 물에 빠진 차량에 뛰어들어 의식 잃은 운전자를 구한 여승수(왼쪽) 씨, 천영창(가운데) 씨, 최용익 씨에게 각각 'LG의인상'을 수여했다. [사진=LG복지재단]

물에 빠진 차량에 뛰어들어 의식 잃은 운전자를 구한 여승수(37) 씨, 천영창(42) 씨, 최용익(30) 씨 역시 'LG의인상'을 받았다. 이들은 지난 5월 9일 오후 3시경 경기도 안산 시화호 옆 도로에서 SUV 차량이 앞서 가던 차를 들이받고 물 속에 추락하는 사고를 목격했다. 차량은 서서히 물에 잠겼으나, 운전자는 사고 충격으로 의식을 잃고 밖으로 빠져 나오지 못했다.

당시 인근에서 주말을 즐기고 있던 이들은 서로 모르는 사이였지만 운전자가 차 안에 갇혀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망설이지 않고 함께 물 속에 뛰어들었다.

세 사람은 헤엄쳐 차량 위로 올라가 운전자가 물에 잠기지 않도록 차량 위 썬루프 공간을 통해 운전자를 온 힘을 다해 붙잡았고, 그 상태로 구조대원들이 도착할 때까지 한참을 버텼다.

LG 관계자는 "일촉즉발의 사고 현장에서 소중한 생명을 구하기 위해 위험을 불사한 평범한 시민들의 용기 있는 행동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장유미 기자(sweet@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차량 막고, 물에 뛰어들고"…이웃 구한 시민 5명, 'LG의인상' 받는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