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늘의 유통 단신] 신라스테이, 현대자동차와 'N 스테이 부산' 패키지 출시 外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서부산이 현대자동차의 신차를 시승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신라호텔]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서부산이 현대자동차의 신차를 시승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인다. [사진=신라호텔]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 신라스테이, 현대자동차와 'N 스테이 부산' 패키지 출시

신라스테이가 현대자동차의 신차도 시승하고 호캉스도 즐길 수 있는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를 선보인다.

N 스테이 부산 패키지는 신라스테이 해운대와 서부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현대차동차의 신차인 '아반떼 N'과 '코나 N'의 시승 기회와 다양한 이용혜택을 얻을 수 있다.

패키지 이용객들은 여유로운 차량 이용이 될 수 있도록 체크인 당일부터 다음날 체크아웃 시간까지 해당 차량을 이용 할 수 있다. 또 티셔츠, 스포츠 밴드, 스포츠 양말 등으로 구성된 '현대자동차 N 스포츠웨어 굿즈 세트'와 1만원 주유권을 함께 제공한다.

◆ BGF리테일, KISA와 안심 스마트 점포 기술 국산화 추진

BGF리테일이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손잡고 안심 스마트 점포의 보안 기술 개발과 실증을 위한 공동 사업을 진행한다.

BGF리테일은 '2021년 무인 리테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제반 환경 제공 용역사업'의 정부 사업 과제 입찰에서 국내 편의점 대표 사업자로 낙찰돼 한국인터넷진흥원과 본 사업을 진행하게 됐다.

양사는 ▲무인 리테일 물리·정보보안 관련 기술 개발 및 서비스 고도화 ▲무인 리테일 보안 기술 관련 국내 유망 중소기업 발굴 및 기술 개발 지원 ▲국내 무인 리테일 제품 및 플랫폼 해외판로 개척을 함께 추진한다.

◆ 홈플러스, 스페인 라거 스타일 '산타 마리아' 판매

홈플러스가 스페인에서 직수입한 '산타 마리아'를 출시한다.

산타 마리아는 라거 스타일 발포주로 스페인 최대 맥주 제조사 중 하나인 폰트살렘이 만들었다. 스페인 동해안의 작은 해변 마을인 산타 마리아의 상쾌함을 담아 만든 것이 특징이다. 풍부한 바디감과 옅은 과일향을 갖춰 균형잡힌 맛을 느낄 수 있다.

전국 홈플러스와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장에서 선보이며, 상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27일까지 한 캔 당 1천원에 판매한다.

◆ CJ온스타일, '우리아이 첫 토이북 프리미엄 에디션' 방송

CJ온스타일이 영유아 도서 브랜드 '블루래빗'의 '우리아이 첫 토이북 프리미엄 에디션'을 오는 29일 단독 방송한다. 우리아이 첫 토이북 프리미엄 에디션은 CJ온스타일에서 173회 매진을 기록중인 블루래빗 대표 상품 '우리아이 첫 토이북'의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 꼭 필요한 구성만 모아 만든 패키지다.

총 90종으로 이뤄진 이 상품은 인지 발달과 뇌 성장이 빠른 영유아기에 다채로운 자극을 통해 아이 정서 및 두뇌 계발에 도움을 준다. 특히 0세부터 5세까지 아이의 신체·인지·사회·정서 발달에 따라 학습을 5단계로 나눈 게 특징이다.

기초 능력인 언어 발달 구성을 강화했고, 집콕 상황을 고려 여러 공간 활용 놀이를 추가해 아이들의 신체 활동 도모한다. 물고 빨아도 안전하도록 KC 인증을 받았고 잉크, 불빛, 데시벨까지 신경 쓰는 등 블루래빗의 철학을 반영했다.

◆ 무신사, 입점 브랜드 위해 '브랜드 리포트' 지원

무신사가 내년 봄·여름 시즌을 준비하는 입점 브랜드가 상품 기획 및 생산량 수립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를 발행한다.

무신사 브랜드 리포트는 시즌 판매 실적, 고객 분석 현황 등 구체적인 거래량을 기반으로 한 분석 데이터와 상품 기획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보고서다. 무신사 파트너 전용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더욱 정교하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분석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세한 인사이트를 도출한 것이 특징이다.

리포트는 무신사 스토어 전체 거래량과 개별 브랜드의 거래량을 분석한 두 가지 파트로 구성된다. ▲월별 무신사 스토어 거래량 추이 ▲카테고리별 거래량 비중 변화 ▲카테고리별 상위 판매 아이템 ▲개별 브랜드 실적 추이 ▲카테고리별 제품 판매 점유율 변화 ▲브랜드 상품 구매 고객 분석 정보 등이 담겼다.

SPC삼립이 삼립호빵 신제품을 출시하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했다. [사진= SPC삼립]
SPC삼립이 삼립호빵 신제품을 출시하고 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했다. [사진= SPC삼립]

◆ SPC삼립, '삼립호빵' 23종 출시…모델 유재석 선정

SPC삼립이 겨울 대표 간식 '삼립호빵'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하고 신제품 23종을 출시한다. SPC삼립은 '국민간식'으로 손꼽히는 삼립호빵 이미지와 잘 맞는 유재석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먼저 SPC삼립은 '발효미(米)종 알파'를 개발해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미(米)종'에 쌀 당화액(쌀과 누룩의 발효로 생성된 당)을 더한 발효미(米)종 알파로 쌀 특유의 감칠맛은 물론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살렸다.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제품도 선보인다.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매운맛 호빵이 대표적이다. 매콤한 고추장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한 '로제호빵',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치킨을 모티브한 알싸한 고추 맛이 특징인 '내슈빌호빵', 농심 컬래버레이션 일환으로 '배홍동' 소스를 활용한 '배홍동 호빵' 등을 출시한다.

◆ 유한킴벌리, 종이로 만든 신개념 '유흡착재' 개발

유한킴벌리가 종이로 만든 신개념 유흡착재를 출시한다.

'와이프올 에코 종이 유흡착재'로 명명된 신제품은 종이 소재임에도 물은 흡수하지 않고 기름을 선별적으로 흡수할 수 있는 혁신 제품이다. 종이 100%로 만들어져 환경 친화적이며, 제품 중량의 약 8배까지 기름을 흡수할 수 있다.

유흡착재는 해상방재용으로 통상 바다에 기름이 유출된 상황에서 물은 흡수하지 않고 기름을 선별해 흡착한다. 산업체에서는 ▲바닥 청결 유지를 위한 바닥 깔개 ▲설비 유지 및 보수용 세정 ▲유출 기름의 제거 목적으로 주로 활용된다.

◆ 롯데칠성음료, 거점 오피스 운영

롯데칠성음료가 효율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 서부권역에 거점 오피스를 운영한다.

서울 서부권역 거점오피스는 영등포역 인근에 위치해 대중교통 이용에 용이한 패스트파이브(FASTFIVE) 영등포점 오피스동에 마련됐다. 총 52인석 규모에 별도의 회의실과 사무기기를 지원하고, 무선 네트워크 환경, 모바일 예약 시스템으로 근무자가 자유롭게 원하는 공간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임직원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며, 외부 미팅, 프로젝트 팀 운영, 지방 근무자 출장 시 업무 공간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향후 임직원 만족도 평가 등 검토를 거쳐 거점 지역과 서비스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동서식품, 소비자중심경영(CCM) 선포식 개최

동서식품이 28일 서울시 마포구 동서빌딩에서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CCM) 도입 선포식을 개최하고 고객 중심 경영 시스템을 한층 강화할 방침이다.

소비자중심경영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기업이 전개하는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인증제도이다. 한국소비자원에서 운영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2년 주기로 인증한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최고고객책임자(CCO)로 박영순 마케팅 상무를 임명하고 소비자중심경영 선언문을 공표했다. 동서식품은 선언문을 통해 앞으로 경영 활동 전반에 고객을 가장 중심에 두고 소비자가 만족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원칙을 견지해 나가기로 했다.

◆ 락앤락,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따로, 쓰냉' 출시

락앤락이 악취와 음식물 부패를 방지해 청결하고 위생적인 주방 환경을 지켜주는 음식물 쓰레기 냉장고 '따로, 쓰냉'을 출시한다.

냉각 반도체인 '펠티어 소자'를 적용한 냉장 기술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냉기 전도율이 높은 알루미늄을 본체 내부 상단까지 올려 차가운 냉기가 윗부분까지 골고루 퍼지도록 했다. 내통 전체가 일반 냉장고의 평균 온도인 5℃보다 더 낮은 온도로 유지돼 부패로 인한 세균 증식을 예방한다.

락앤락의 밀폐 기술도 그대로 적용됐다. 본체와 연결된 '외통 뚜껑'은 강력한 밀착력과 공기의 흐름을 차단해 주는 중공형 실리콘을, '내통 뚜껑'은 압착형 실리콘 링을 장착해 이중 뚜껑으로 악취와 벌레를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외통 뚜껑에는 단열재가 들어 있어 결로 현상을 방지한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늘의 유통 단신] 신라스테이, 현대자동차와 'N 스테이 부산' 패키지 출시 外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