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또한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 그룹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 기업으로 지난 80년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선보여 왔다.
![이경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고객품질보증 담당(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https://image.inews24.com/v1/9d46eaa221a87e.jpg)
지난해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와 미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비즈니스'에서 발표한 글로벌 타이어 기업 순위가 한 단계 상승해 6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