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유니티가 '유니티 웨이브 2022'를 마쳤다고 16일 발표했다.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하이브리드 형태로 진행한 유니티 웨이브 2022에는 유니티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크리에이터들과 공유하고자 다양한 기술 강연과 교육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유니티 ▲게임 ▲시뮬레이션 ▲디지털트윈 ▲가상·증강현실 등 5가지 주제를 중심으로 유니티와 협업한 기업의 실제 활용 사례가 공개됐다. 유니티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사전 등록 기간부터 다양한 업계에 종사하는 크리에이터들의 참여가 이어지면서 5일 행사 기간 온·오프라인 합산 1만 2천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가장 많은 관람객이 몰린 10일 '유니티 포 게임(Unity for Game)' 세션에서는 유니티 기반 게임 제작 과정과 산업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업계 전문가들 및 크리에이터들의 참여가 이어졌다.
유니티의 최신 테크 데모 '에너미즈(Enemies)'의 제작 과정을 살펴볼 수 있는 세션이 특히 주목을 받았다. 블록체인과 대체불가능토큰(NFT) 트렌드,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활용된 물리 시뮬레이션 구현 과정 등의 세션도 펼쳐졌다.
유니티 데모 팀의 최신 플래그십 시네마틱 데모 '에너미즈(Enemies)' 제작 스토리에서는 유니티 최신 기술 기반의 유니티 헤어 시스템, 디지털 휴먼 툴 세트 등을 통해 보다 사실적인 디지털 휴먼을 구현하는 다방면의 과정이 소개됐다. 유니티의 신규 샘플 게임 '기가야(Gigaya)' 심층 분석 세션에서도 유니티 기술과 툴, 워크플로를 활용한 제작 과정도 공유됐다.
11일 '유니티 포 시뮬레이션(Unity for Simulation)' 세션에서는 고령화 시대 속 치매와 같은 인지기능 저하와 돌봄 문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한 '고령자를 위한 인지훈련 로봇의 기능성 게임과 콘텐츠 활용 사례'가 특히 주목을 받았다. 유니티와 로보케어가 협업한 로봇 활용 및 실사용 사례와 함께 고령화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이 제시됐다.
12일 '유니티 포 디지털 트윈(Unity for Digital Twin)' 세션에서는 '메타버스 시대. 시스템 개발 전략'을 주제로 게임업계와 IT업계의 관심사로 떠오른 메타버스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연사로 나선 오주용 유니티 코리아 오토비즈 팀장은 메타버스에 대한 개념부터, 메타버스를 강화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경험 연결 필요성, 3DP(3D Pipeline)를 중심으로 미래 시스템이 갖추어야 할 기능적인 요소 등 전반적인 개발 전략 노하우를 공유했다.
13일 '유니티 포 버추얼 월드(Unity for Virtual World)' 세션에서는 LG유플러스와 유니티가 함께한 업무용 메타버스 플랫폼 가상오피스를 비롯해 SKT의 유니티 엔진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 등이 소개됐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통해 미래를 대비하는 크리에이터와 기업들의 성장 과정에 유니티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개발자 및 업계 종사자들을 위한 기술 교류를 이어나갈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워크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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