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아시스마켓, 당일배송 도입 9개월 만에 주문 300% 증가


"서비스 지역 점차 확대"

[아이뉴스24 송대성 기자] 오아시스마켓은 지난 6월 기준 당일배송 주문 건수가 서비스 도입 9개월 만에 300%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오아시스마켓의 당일배송 주문 건수가 서비스 도입 9개월 만에 300% 증가했다. [사진=오아시스마켓]
오아시스마켓의 당일배송 주문 건수가 서비스 도입 9개월 만에 300% 증가했다. [사진=오아시스마켓]

당일배송은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오후 11시까지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오후 2시, 오후 6시에 나눠 진행하던 주간배송 서비스를 2023년 10월 일원화해 선보였다.

오아시스마켓은 이른 오후 시간대보다는 퇴근 후에 배송받길 원하는 고객들이 더 많다고 판단해 주간배송을 당일배송으로 변경했다.

오아시스마켓에 따르면 당일배송 주문이 가장 많은 시간대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 사이로 점심시간 전후에 내일 필요한 상품을 미리 주문하는 수요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은 서울시 △서초구 △강남구 △송파구 △강동구와 경기도 △성남시 △용인시 △하남시 △수원시다.

오아시스마켓 관계자는 "다음날 이른 새벽에 필요한 상품이나 아침 시간에 상품을 수령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에 당일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으로 파악된다"며 "당일배송 주문량 증가 추이에 따라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송대성 기자(snowball@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아시스마켓, 당일배송 도입 9개월 만에 주문 300% 증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