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포스코이앤씨, 이달 부산서 '더샵 당리센트리체' 분양


부산 사하구 당리동에 전용면적 59~84㎡ 821가구 규모

[아이뉴스24 이효정 기자] 포스코이앤씨가 이달 부산에서 ‘더샵 당리센트리체’를 분양할 예정이다.

10일 포스코이앤씨에 따르면 부산광역시 사하구 당리동 일대에 들어서는 ‘더샵 당리센트리체’는 지하 4층 지상 최고 29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82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 분양 물량은 358가구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A 124가구 △73㎡B 121가구 △84㎡C 112가구 △84㎡D 1가구다.

‘더샵 당리센트리체’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
‘더샵 당리센트리체’투시도 [사진=포스코이앤씨]

단지는 교통, 교육, 생활, 자연 등의 인프라가 풍부해 부산 내 주거선호도가 높은 사하구에 들어서는 첫 번째 '더샵' 브랜드 아파트다.

부산1호선 당리역 역세권 입지에 위치하며, 대티터널, 낙동대로, 을숙도대교 등을 통해 시내외 어디든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부산시 도시철도망 확충계획에 따라 사상~하단선(2026년 개통 예정), 하단~녹산선(2029년 개통 예정), 차세대 부산형 급행철도(BuTX 2029년 개통 예정) 등이 개통하면 향후 교통 환경은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사하구는 해상풍력발전단지(예정)와 첨단 제조업 중심의 서부산스마트밸리(예정) 조성이 추진되고 있다. 300병상 규모의 서부산의료원도 들어설 예정이다.

부산도시철도 1호선을 따라 대규모 도시정비사업도 진행되고 있다. 부산시에 따르면 대티역부터 하단역까지 총 12개 구역에서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며 4베이(bay) 구조로 채광 및 통풍효과를 높였다. 내부에는 광폭 다이닝 공간과 동평형 대비 더 넓은 서비스면적으로 개방감을 높였다. 피트니스, GX룸, 실내골프연습장, 탁구장 등의 운동시설과 학습특화 공간인 에듀라운지, 북카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단지에는 세균 번식을 억제하고, 세대 내 양질의 공기를 공급하는 '항균 황토덕트'가 적용되며, 입주민들의 주거 편의성을 위한 스마트홈 서비스 ‘아이큐텍(AiQ TECH)’으로 조명, 난방, 가스 차단 및 환기 등을 외부에서도 제어할 수 있다. 단지 출입부터 주차장, 세대 출입까지 3중으로 지켜주는 ‘3선 보안 시스템’을 적용한다.

포스코이앤씨 관계자는 "더샵 브랜드로 사하구에서 처음 인사드리는 만큼 입주민이 자부심을 가지고 거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완성도 높은 아파트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부산의 아이·맘 플랜 혜택 적용 대상인 신혼부부, 다자녀가구 특별공급 청약자는 분양가의 5%를 잔금에서 할인받을 수 있다 보니 분양 전부터 문의가 많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효정 기자(hyoj@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포스코이앤씨, 이달 부산서 '더샵 당리센트리체' 분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