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정유림 기자] 네이버웹툰은 인기 작품 '마루는 강쥐'의 주인공 '마루'와 카카오 인기 캐릭터 '춘식이'가 협업한 상품을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사진=네이버웹툰]](https://image.inews24.com/v1/1316154a5afc70.jpg)
이번 협업으로 오는 14일에는 두 캐릭터가 만나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담은 인스타툰(인스타그램과 웹툰을 합친 말)이 공개될 예정이다. 두 캐릭터의 협업 상품은 오는 16일과 17일 이틀에 걸쳐 선보이고 18일부터 네이버웹툰 온라인 브랜드 스토어 '웹툰프렌즈',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판매된다.
웹툰 '마루는 강쥐'는 어느 날 갑자기 어린 아이로 변한 반려견 '마루'의 일상을 따뜻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누적 조회수 2억7000만회 이상을 기록한 인기작이다.
네이버웹툰은 2023년 6월 서울 스타필드 코엑스몰 팝업스토어(임시 매장)를 시작으로 '마루' 캐릭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같은 해 서울 더현대서울과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서도 팝업스토어를 진행했으며 이 행사는 그 해 각 행사장의 역대 IP 팝업스토어 중 최대 매출과 최대 방문객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팝업스토어를 통해 팬덤 규모를 입증한 '마루는 강쥐' IP는 인기를 바탕으로 삼성 갤럭시 Z 플립6, 롯데월드 등 업종을 불문하고 다양한 영역의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지난해 8월에는 서울 LG트윈스와 함께 웹툰 캐릭터 최초로 프로 야구단과 공식 협업을 발표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올해는 4~6월에 비건 뷰티 브랜드 '아떼'를 시작으로 다양한 뷰티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정유림 기자(2yclev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