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대표 문진일 www.tmax.co.kr)는 23일 자사 기업포털 솔루션 '프로포털 4.0'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프로포털은 기업 내외부 정보와 관련 업무를 통합된 웹 환경으로 구축, 효율적인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기업포털 솔루션이다.
이 제품은 자바 애플릿과 WSRP(Web Services for Remote Portlet) 등 표준 기반의 포털 애플리케이션 통합 및 재사용성을 보장한다.
또 일반적인 웹 포털 기능 외 기업 환경에 맞는 싱글사인온, 통합검색, 권한 및 콘텐츠관리, 엔터프라이즈 서비스 연결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프로포털 4.0은 하위 조직별로 여러 개의 포털을 생성하고, 포털별 별도 도메인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그룹 포털' 기능을 추가했다.
포틀릿 개발 과정을 거치지 않고 기존의 것을 변형해 재사용할 수 있게 한 '포틀릿 템플릿' 기능도 강화했다. 이밖에 드래그앤드롭(Drag&Drop)으로 편리하게 동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변경할 수 있다.
전략마케팅본부장 허병근 상무는 "프로포털 4.0 GS인증 획득을 통해 제품완성도와 품질을 객관적으로 입증 받았다"며 "최신 표준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과 처리속도에서 기존 제품보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서소정기자 ssj6@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