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소외계층 장학사업에 연 2억원 지원


대학생 40명에 두 학기 등록금 250만원씩 지급

이번 사랑드림장학사업(유형3)은 총 40명의 대학생을 선발, 각각 학기당 250만원씩 2학기에 걸쳐 연간 총 2억원을 지급하는 장학사업이다.

사랑드림장학금(유형3)의 신청대상은 학생가장·산재근로자 가정·한부모 가정·장애인 가정·다문화 가정·북한이탈주민 가정 등 소외계층에 해당하는 본인 또는 자녀이며, 게임학과를 포함 공학계열 관련 학과생 및 전직 프로게이머의 경우 우대를 받게 된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폴 샘즈 COO(최고운영자)는 "이 기회를 통해 소외계층의 우수한 청년 인재를 지원하고 한국 사회와 게임 산업에 작은 기여를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국장학재단은 사랑드림장학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이를 통해 대학별로 장학생을 추천 받을 계획이다. 대학 추천을 받은 학생들은 24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사랑드림장학금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한국장학재단은 성적·가계곤란 정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장학생을 최종 선정한다.

사랑드림장학금을 신청하기 위해선 국내 4년제 대학을 1학기 이상 이수한 재학생으로서 공고일 현재 잔여 학기가 2학기 이상 남아 있어야 한다. 또한 직전 정규학기 대학 성적이 B+ 수준 이상, 최소 12학점 이상을 이수한 기록이 있어야 신청 자격이 있다.

박계현기자 kopila@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소외계층 장학사업에 연 2억원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