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미경기자] 외출 후 실내에 들어가면 미쓰 홍당무가 돼 버리는 당신. 업무상 중요한 미팅 자리에서도 볼 화장을 과하게 한 듯 붉어지는 양 볼은 그냥 웃어넘기기엔 스트레스가 너무 크다고 여성들은 입을 모은다.
차앤박피부과 양재본원 김세연원장은 "안면홍조는 피부속 모세혈관이 수축 기능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확장된 상태로 오래 지속되어 얼굴에 홍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온도가 급격하게 낮아지고 일교차가 큰 겨울철에 증상이 심해진다"며 "심한 경우 피부과를 찾는 것이 좋으며 평상시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가벼운 마사지를 병행하면 혈액순환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잦은 사우나 금물, 자외선 차단해야
겨울철에만 유독 얼굴이 붉어지는 경우라면 생활습관만 개선해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먼저 뜨거운 목욕이나 사우나, 과도한 운동은 땀을 많이 흘려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므로 주의 해야 한다. 또 직사광선이나 피부 마사지, 향수는 피부를 자극 시키므로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맵거나 뜨거운 음식, 커피나 술, 담배 등도 모세혈관을 확장시켜 홍조증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되도록 피하고 평상시 보다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 자외선에 의한 피부의 광노화는 혈관을 지지하는 탄력섬유를 파괴하여 모세혈관을 확장시키므로 겨울철에도 자외선 차단제의 사용을 생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자극 제품 선택, 가벼운 마사지로 혈액순환 효과 기대
홍조증이 심한 경우는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성분은 피해야 한다. 피부 진정성분이 함유된 저자극성 스킨케어 제품이나 모세혈관 강화기능이 있는 비타민 함유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에센스나 영양크림을 사용할 때 가볍게 마사지 하면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된다.
차앤박화장품의 CNP 뮤제너 힐링 앰플은 극민감성 피부의 빠른 진정 및 붉은 기 완화에 효과적인 고농축 피부 진정 앰플이다. 무방부제, 무향, 무색소로 모든 피부가 사용할 수 있도록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닥터자르트의 비타민 K 세럼은 모세혈관을 강화해 주는 고농축 비타민 K 성분을 함유해 급격한 기온 변화와 스트레스 등으로 붉어지는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풍부한 수분을 피부에 빠르게 전달해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해준다.
한율 채음 마사지 에센스는 에센스 효과와 동시에 마사지를 할 수 있는 제품으로 얼굴에 바른 후 1~2분간 마사지 하면 피부 보습은 물론 안색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홍조증 커버하는 메이크업 팁
홍조증이 심한 경우는 붉어진 양볼 때문에 자칫 과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한듯한 오해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이럴 때는 붉은 기를 효과적으로 커버해 주는 그린 계열의 베이스나 피부톤 커버와 스킨케어 기능을 겸비한 BB크림을 사용하면 붉어진 얼굴을 보다 효과적으로 감출 수 있다고. 또 자외선에 노출되면 모세혈관이 확장될 수 있으므로 자외선차단 기능을 겸비한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미샤의 M커버마스터 메이크업베이스와 차앤박화장품의 B.B.B+ SPF46 PA++는 피부의 붉은 기를 효과적으로 커버해 주며 피부톤을 한층 화사하게 가꿔준다. RMK의 페이스파우더 EX는 파우더가 미립자로 이뤄져 일반 파우더에 비해 피부 밀착력이 높아 지속 시간이 길어 홍조증에 대한 고민을 덜어준다. 더바디샵의 네이처스 미네랄 블라팅 티슈는 티슈 표면에 미네랄 파운데이션이 묻어있어 파우더를 꺼내기 어려운 자리에서도 간편하게 번들거림을 잡아주면서 붉어진 피부도 커버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색조 메이크업을 활용해 붉어진 얼굴을 감추는 방법도 있다. 갈색 계열의 아이메이크업은 피뷰의 붉은기를 덜해 보이는 효과가 있으며 밝은 계통의 파스텔 색은 피부의 붉은 기를 강조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피하는 편이 좋다. 입술은 선명한 붉은색으로 연출하면 피부가 상대적으로 환하고 밝아 보인다.
홍미경기자 mkhong@joy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