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삼성전자(대표 최지성)의 2012년형 스마트TV 'ES8000' 시리즈가 영국에서 지속적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ES8000은 지난 1월 영국의 기술 관련 잡지 '위치'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데 이어 최근 '왓 하이파이' 평가에서도 만점을 받았다.
'왓 하이파이'는 영국 AV 분야의 전문 잡지로 최근 2012년형 삼성 스마트TV 'UE55ES8000'에 대한 제품 평가에서 5점 만점에 5점을 부여했다.
잡지는 사용자가 음성, 얼굴, 동작만으로 TV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인터렉션' 기능에 주목했다. 또 뛰어난 화질과 디자인, 사용자를 배려한 다양한 기능도 인정받았다.
특히 '완벽한(Fully Loaded) TV' 라고 표현하며 삼성 TV에 탑재된 음성인식 소프트웨어의 단어들이 놀라울 정도로 섬세하다고 설명했다.
화질에 대해서도 "고화질 영상을 재생했을 때 불평을 할 이유가 전혀 없고 영상에서 빛이 나고 명암비가 훌륭해 깊이 있는 표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3D 기능의 경우 "우리가 지금껏 보아 온 TV 중 가장 밝은 3D화면을 제공하며 안정적인 화면 재생으로 눈의 피로도가 없다"고 평가했다.
디자인에 대해서도 "초슬림 베젤에 두께도 얇게 구현해 TV를 매력적이고 독특하게 만들었다"며 "초슬림 베젤 디자인은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할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이 외에도 소비자를 생각한 맞춤형 컨텐츠를 제공하며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다양한 온라인 기능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최근 영국의 유명 전자제품 전문 잡지인 '트러스티드 리뷰'도 삼성전자 ES8000 시리즈를 최고의 스마트TV 제품으로 발표했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큰 TV의 발전을 보여 준 이 제품은 앞으로 출시될 다른 TV에 커다란 위협이 될 것"이라고 언급하며 10점 만점에 9점을 주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영상전략마케팅팀 이상철 전무는 "ES8000 시리즈를 앞세워 세계 스마트TV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7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를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