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웅서기자] 하드디스크를 이용해 로봇을 만드는 이색 대회가 열린다.
씨게이트 테크놀로지는 오는 5월31일까지 총 상금 2천800만원을 걸고 '씨게이트 하드봇 공모대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개인이나 팀 등 인원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씨게이트 하드디스크를 주재료(30% 이상)로 사용해 다양한 형태로 씨게이트의 업계 리더십을 상징할 수 있는 창작로봇을 제작하게 된다.
접수는 씨게이트 이벤트 사이트(www.myseagate.co.kr)에 접속해 공모전 배너와 응모하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제작할 조형 작품에 대한 콘셉트 설명을 작성하면 된다. 이후 하드드라이브 및 드라이브 해체에 필요한 도구를 제공받아 작품을 제작해 최종 작품 사진을 5월13일까지 업로드 하면 된다.
예선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43명의 작품은 본선에 올라간다. 본선에서는 온 오프라인 전시회를 갖고 전문가 심사, 내부심사, 온오프라인 인기투표를 합산해 최고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에 진출할 43팀은 6월8일에 발표된다. 가장 뛰어난 작품을 만든 대상 1팀에게는 1천만원이 증정된다. 최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 우수상 1팀은 200만원, 장려상 10팀은 50만원, 입선 30팀은 20만원이 제공된다.
한편 씨게이트는 '하드봇 공모대전' 개최와 함께 이번 행사에 관심이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간단한 퀴즈 이벤트를 함께 펼쳐 푸짐한 상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박웅서기자 cloudpark@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