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남기자] 코트라(사장 오영호)가 13일 중소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해외시장 개척과 바이어 발굴을 돕기 위해 SNS 수출마케팅 가이드라인 '강대리의 링크드인 수출마케팅 따라잡기'를 발간했다.
코트라는 작년부터 진행한 소셜미디어 마케팅 지원사업의 경험과 노하우를 세계일류상품 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중소기업들과 공유해 수출중소기업이 비즈니스 SNS인 링크드인(Linkedin)을 해외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이번 가이드를 발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링크드인은 200개국 1억7천만 명이 가입한 세계최대 비즈니스 SNS로 가입자의 프로필(이력사항)이 상세해 기업인들이 바이어 발굴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 비즈니스 파트너 물색 등에 주로 활용되고 있다.
코트라는 책자에서 가상의 캐릭터인 강대리를 통해 수출 중소기업 담당자가 실제로 링크드인을 이용하며 겪을 수 있는 상황을 통해 우리 중소수출기업들이 보다 쉽게 링크드인을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에 따라 강대리는 계정 개설에서부터 프로필 최적화, 자사 상품과 적합한 바이어 검색, 컨택 요령, 애플리케이션 사용법, 인콰이어리 수신부터 응대까지 링크드인의 기능적 요소와 함께 활용팁과 노하우 등을 설명한다.
우기훈 코트라 중소기업지원본부장은 "중소기업 담당자가 링크드인을 통해 새로운 바이어를 만나고 수출에 성공하기까지 전 과정을 쉽게 풀어서 제시코자 노력했다"며 "강대리의 링크드인 수출마케팅 따라잡기 가이드를 통해 수많은 강대리가 탄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대리의 링크드인 수출마케팅 따라잡기는'는 바이코리아 (http://www.buykorea.or.kr), KOPS(http://kops.buykorea.org) 사이트에서 PDF파일형식으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정수남기자 perec@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