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계현기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IEEE, 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가 수여하는 2013 IEEE 기업 혁신상(2013 IEEE Corporate Innovation Recognition)을 오는 6월 수상할 예정이라고 15일 발표했다.
IEEE 기업 혁신상은 혁신적인 제품 및 시스템 개발을 통해 전자∙전기공학 부문에서 뛰어난 업적을 달성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하는 상이다.
IEEE 측은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가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용 플라즈마화학증착(PECVD) 기술 혁신에 기여하고 지난 10년 간 평면 TV 가격을 95% 이상 낮출 수 있도록 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디스플레이 CVD 제품(Display CVD products) 총괄 책임자 겸 부사장인 브라이언 쉬(Brian Shieh)는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플라즈마화학증착(PECVD) 기술 혁신을 통해 제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 혁신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는 지난 1991년 평판 디스플레이 장비 업계에 진출했으며, 실질적으로 거의 모든 반도체칩과 박막 트랜지스터 평판 디스플레이 제조에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의 장비가 사용되고 있다.
한편, '2013 IEEE 기업 혁신상' 시상식은 올해 6월 29일 미국 샌디에고에서 열릴 예정이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