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은미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외부 모바일 앱에서도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는 '다음 로그인 API'를 공개한다고 8일 발표했다.
다음의 로그인 API를 적용하는 앱 개발사는 개인정보를 수집·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정보유출의 위험성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다음 로그인 API는 사용자가 모바일 앱이나 웹에서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도 기존의 다음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에 추가된 다음 로그인 API는 모바일 앱에서 사용하기 쉽도록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한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포함하며, 다음앱을 통한 간편 로그인도 지원한다.
또한 구글 및 페이스북이 적용하고 있는 API 인증방식(OAuth 2.0)을 지원해 개발자들은 보다 나은 환경에서 빠르게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다음 관계자는 "다음 아이디 로그인 기능 적용으로 중소 기업 및 스타트업들의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서비스 운영이 가능해졌다"며 "다음은 다양한 중소기업들과 상생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 아이디 로그인 API를 이용하려는 기업이나 개인은 다음 개발자 네트워크(http://dna.daum.net/affiliate/login)에서 신청 후 이용 가능하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