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가 SAP 하나(HANA) 기반 클라우드 솔루션에 대한 월 단위나 연 단위 구매 정액제(Subscription) 방식의 과금 모델을 발표했다.
14일 SAP코리아에 따르면 새 과금 방식은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상에서 운영되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에도 적용되며 고객이 프라이빗 매니지드 클라우드 환경에서 중요 SAP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도록 해준다.
SAP 이사회 임원 비샬 시카(Vishal Sikka) 박사는 "새로운 서브스크립션 모델로 클라우드 투자를 강화하는 한편 고객이 쉽고 다양한 선택 옵션을 통해 SAP 하나를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며 "인메모리 기반의 SAP 데이터센터를 전 세계로 확장해 고객의 IT 운영을 단순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SAP 하나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는 SAP 비즈니스 스위트, SAP 비즈니스웨어하우스(BW), SAP 하나 플랫폼과 같은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전 세계 위치한 지역 데이터센터를 통해 서브스크립션 모델로 제공 중이다.
SAP는 맥라렌(McLaren), 샤이드트 이노베이션(Schaidt Innovations), 리바이스(Levi’s) 등과 같은 고객이 온프레미스(On-premise)에서 하이브리드나 클라우드로 이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