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같은 봄에 특히 기승을 부리는 미세먼지는 머리카락 보다 작은 10마이크로미터 미만의 유매 물질로, 인체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질환을 일으킬 수 있다.
비염, 천식 등 호흡기질환, 결막염, 가려움증의 안과 질환 그리고 아토피 피부 알레르기 질환 뿐만 아니라 폐 기능을 손상 시킬 수 있는 것.
이에 미세먼지 및 황사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가정용 필터제품이 주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친환경 전문기업 AD이노비젼(대표 김경군, www.adinnovision.com)은 지속적인 연구/개발 끝에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을 차단시켜주는 홈케어 시스템 ‘미세먼지 키퍼’를 선보였다.
'미세먼지 키퍼'는 반도체,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최첨단 소재인 '나노 섬유기술'을 적용한 가정용 방진필터다.
자연 통풍 및 환기가 가능하면서도 실내로 유입되는 미세먼지와 황사를 99.9% 차단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기존의 제품들의 단점을 보완하여 자연 통풍 및 환기가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동시에 미세먼지까지 완벽하게 차단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황사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는 경우에도 실내환기가 가능해 쾌적한 집안환경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AD이노비젼 관계자는 "미세먼지 키퍼는 기존의 방충망이 설치된 곳에 교체 설치하거나 추가로 설치하면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으며 유지보수와 청소하기도 간편하다"며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먼지 라고 해서 간과해선 안되며, 가족의 건강을 위해서 안전한 ‘미세먼지 키퍼’가 많이 이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AD이노비젼은 나노소재 기술 협력사인 아담스컴퍼니와의 친환경항균 제조방법의 공동특허등록이 완료 되어 무기 항균제를 이용한 항균제품 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독자기술을 보유하고 우수한 항균 성능을 가진 각종 기능성 가구들을 출시할 예정이다.
/생활경제팀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