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미기자] 롯데닷컴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P)'을 도입하고 선포식을 가졌다고 11일 발표했다.
선포식은 김형준 대표의 공정거래 자율준수 선언을 시작으로 도입목적 및 운영방안을 임직원에게 설명하고, 직원대표의 선서를 끝으로 마무리 됐다.
롯데닷컴은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선포식'을 통해 전 임직원이 함께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실천노력 및 국내 외 제반 법규를 준수할 것임을 다짐했다.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기업에서 자체적으로 공정거래 위반행위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행동 기준을 제시하는 내부 준법 활동을 뜻한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을 통해 롯데닷컴은 공정거래 윤리가 실질적인 조직문화로 뿌리내릴 수 있도록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롯데닷컴은 지속가능경영의 기업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불공정거래 행위를 미리 차단하고 이와 더불어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임직원들이 숙지할 수 있도록 자율준수 편람을 배포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인식을 강화할 예정이다.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는 "상생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주요 밑거름"이라며 "선언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공정거래 자율준수 문화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모든 임직원이 각자의 업무분야에서 윤리의식 향상을 위한 노력을 꾀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