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다운기자] 하나금융투자는 메신저 기능과 소셜모임 기능에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과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결합시킨 신개념 소셜트레이딩 메신저 '캔들맨'을 출시한다고 7일 발표했다.
'캔들맨'은 사용자끼리 종목 정보와 매매신호를 공유할 수 있으며, 대화 중 표시된 종목명을 클릭하면 호가, 차트, 주문 등을 즉시 실행할 수 있어 시장 대응 및 커뮤니케이션을 빠르게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가장 큰 특징은 다양한 투자자들이 캔들맨을 통해 하나금융투자 전문가와 연결돼 실시간으로 투자상담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라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대면 및 전화에 의존하던 기존 방식과 차별화된 서비스라는 것.
특히 1대 N 그룹쪽지 기능은 발신자가 다수의 수신자에게 메시지를 보냈을 때 상대방이 답장할 경우 각각의 독립된 대화방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다수의 수신자간 프라이버시가 보장돼 보다 긴밀한 소통이 쉽게 이뤄질 수 있다고 전했다.
또한 PC버전과 스마트폰버전이 호환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캔들맨'은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경우,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해 설치하면 된다.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3월 중 개시 예정이다. PC로 이용할 경우엔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www.hanaw.com) 내 모바일트레이딩 페이지에서 내려받아 설치하면 된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