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타이어, BMW 뉴 7시리즈 신차용 타이어 공급


"수년 내 BMW 전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목표"

[이영은기자] 한국타이어가 BMW 뉴 7시리즈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22일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센터에서 열린 '한국타이어 익스피리언스 데이 2016'에서 BMW의 플래그십 모델 뉴 7시리즈에 국내 타이어 기업 최초로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발표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3년부터 BMW와 메르세데스-벤츠, 아우디 등 독일 주요 프리미엄 브랜드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을 맺은데 이어 지난해에는 하이엔드 브랜드 포르쉐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는 등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이번 BMW 뉴 7시리즈에 공급하는 신차용 타이어는 '벤투스 S1 에보 런플랫'과 '윈터 아이셉트 에보 런플랫' 등 3세대 런플랫 타이어다. 이번 런플랫 타이어는 안정적인 핸들링, 뛰어난 제동력, 낮은 회전저항, 주행 소음 성능 등을 개선해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타이어는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하는데 그치지 않고,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노력을 바탕으로 신차용 타이어 공급 라인을 확대해 왔다. 2011년 미니(MINI)에 신차용 타이어를 처음 공급한 이래 BMW 1, 2, 3, 4, 5시리즈 등 주요 인기 차종을 비롯해 SUV 모델인 X1과 X5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이같은 흐름을 확대해 수년 내 BMW의 전 라인업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타이어 비즈니스에서의 성장과 함께 신성장 동력 발굴을 위한 사업다각화와 전략을 검토할 계획이다. 지속적인 R&D 투자를 통한 기술의 리더십 강화를 위해 최첨단 하이테크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을 올해 완공하는 것도 이같은 맥락이다.

또 북미 시장의 고객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고품질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미국 테네시 공장을 올해 말 준공해 타이어 양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대표 서승화 부회장은 "BMW의 대표 플래그십 모델인 뉴 7시리즈 신차용 타이어 공급은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것"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서 부회장은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 정략을 통해 글로벌 톱 티어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은기자 eun0614@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타이어, BMW 뉴 7시리즈 신차용 타이어 공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