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SK주식회사 C&C는(대표 박정호)는 오는 9일까지 인공지능(AI) 분야 우수인재 양성을 위한 'AI 산학 장학생 선발' 설명회를 진행한다.
지난 2일부터 진행된 이 설명회는 고려대를 시작으로 서울대, 카이스트, 연세대 등 국내 AI 분야 연구실을 보유한 9개 대학에서 열린다.
'AI 산학 장학생 선발'은 박정호 대표의 AI 생태계 조성 의지에서 비롯됐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AI 산학 장학생 선발' 접수기간은 오는 23일까지로 SK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받는다.
심사는 논문 실적, 특허·수상 내역, 연구 계획 등 서류 전형과 SKCT 인·적성 검사, 주요 연구 경력 및 향후 연구 계획을 발표하는 PT 면접, 인성 면접의 3단계를 거치게 된다. 최종 선발은 11월초로 예정돼 있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등록금 전액과 월별 연구 지원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SK(주) C&C 직원 대상의 글로벌 벤치마킹 프로그램(GSP) 참가 기회와 대내외 학회 참가 경비도 대준다.
SK주식회사 C&C 문연회 기업문화 부문장은 "회사가 기술 중심 회사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내부 직원의 역량 육성도 중요하지만 SK그룹은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 AI와 같은 미래 기술 역량을 준비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