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경그룹 IT 신설법인 설립…전기차충전사업 검토


AK홀딩스 자회사로 'AK아이에스' 출범

[아이뉴스24 김태헌 기자] 애경그룹지주회사 AK홀딩스가 지주회사의 자회사 편입 공시를 통해 IT전문 기업 AK아이에스를 설립한다고 2일 공시했다.

AK홀딩스는 지난달 26일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 AK아이에스 설립 안건에 대해 결의한 바 있으며 이날 법인설립 등기를 마쳤다.

애경그룹 본사 전경. [사진=애경산업]
애경그룹 본사 전경. [사진=애경산업]

애경그룹은 ESG경영과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 차원에서 그룹의 IT사업부문을 그룹 지주회사인 AK홀딩스 자회사로 편입해 IT역량을 강화하고, IT아웃소싱, SI(시스템통합) 외에 전기차 충전 사업 등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한 역량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애경그룹은 IT 신설법인 AK아이에스를 통해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 전개를 할 계획이다. ▲디지털 신기술 중심 ▲외부파트너와의 적극적 협업 ▲플랫폼 및 데이터 기반 ▲대외 신규고객의 지속적 확보 등을 통해 신규 사업 포트폴리오를 마련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하기로 했다.

관련 신사업으로는 클라우드(Cloud), 인공지능(AI), 로보틱스 프로세스 자동화(RPA),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전기차 충전 등을 검토 중이다. 또한 항공, 제조, 공항사업 관련 그룹 내 경험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매출 기회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애경그룹은 새로운 IT관련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보하고 다각화해 내부 역량과 품질 수준을 향상하고 그룹 IT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신설법인 AK아이에스는 전기차 충전 사업 및 IT관련 다양한 비즈니스를 검토하기 위해 지난달 전송 및 네트워크 장비 개발 및 생산 전문 기업인 대유플러스와 사업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김태헌 기자(kth82@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경그룹 IT 신설법인 설립…전기차충전사업 검토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