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평화 교육 국제 확장 첫걸음"


미국 뉴욕서 유엔평화대학과 '평화 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지난 1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유엔평화대학과 평화 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도성훈 인천광역시교육감이 지난 1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유엔평화대학과 평화 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인천시교육청]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이 평화 교육을 국내외로 확장·추진하기 위해 집중하고 있다.

14일 시 교육청에 따르면 도성훈 교육감은 지난 1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유엔평화대학과 평화 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평화 교육 전문가 양성 과정 공동 개발·운영, 행사 공동 개최 등 관련 사업을 추진한다. 이는 지난해 8월 유엔평화대학의 제안으로 시작된 것으로 도 교육감이 콜롬비아 방문 중 뉴욕에서 결실을 맺었다.

유엔평화대학은 지난 1980년 유엔 총회 결의에 따라 코스타리카에 설립된 평화 교육 고등 기관이다. 전 세계적으로 평화·지속 가능 발전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청은 남북 접경지인 교동도를 평화 교육 허브로 구축하고 인천난정평화교육원을 운영 중이다. 교동초 지석분교장을 활용한 청소년평화교육센터 설립도 준비 중이다.

도 교육감은 "협약은 인천 평화 교육의 국제적 확장을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양 기관의 협력으로 세계 평화 교육 활성화를 위해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평화 교육 국제 확장 첫걸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