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관용기자] 인성정보(대표 원종윤)가 생리통 완화기기인 '하이케어레이디'를 개발해 온라인 판매를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하이케어레이디는 오는 4월 TV홈쇼핑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케어레이디는 인성정보의 생활의료기기 분야 첫 제품으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시장을 겨낭하고 있다. 인성정보는 2년 동안 연구개발과 임상시험을 거쳐 자극파형 형태, 자극 빈도, 자극 시간 등의 메커니즘을 완성해 통증 완화 효과가 있는 생리통완화기를 개발했다.
하이케이레이디는 경피신경전기자극(TENS)을 이용해 내부 체온을 상승시키고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자궁 내 풍부한 산소 공급을 통해 통증 유발 물질인 프로스타글라딘의 생성을 억제한다. 자궁내 온도 증가는 통증 부위의 진정 작용에 도움을 주며 자궁 주변부의 혈류를 증가시켜 혈액순환을 돕는다.
전용패치를 복부에 부착해 사용하면 된다. 부착 패치는 물로 간단히 씻어 사용할 수 있으며 접착력이 떨어지지 않아 여러 번 사용이 가능하다.
하이케어레이디는 서울대병원과 서울아산병원에서 임상시험을 통해 생리통 완화 효과를 검증받아 2013년 7월 한국식품의약안전처 인증과 2013년 8월 유럽연합 통합규격 인증 마크를 받았다.
하이케어레이디는 지난 해 독일에서 열린 의료전시회 '메디카 전시회'에서 소개돼 유럽과 동남아시아, 중동 등에 샘플이 판매됐으며 현재 추가 물량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인성정보는 오는 4월 TV홈쇼핑을 통해 제품 판매를 본격화 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온라인쇼핑몰 11번가에서는 3월부터 제품 판매가 시작됐으며 4월부터는 지마켓과 옥션에서도 제품을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원종윤 인성정보 대표는 "하이케어레이디는 진통제 복용을 꺼리는 여성들에게 효과적인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기자 kky1441@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