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국배기자] SAP코리아(대표 형원준)는 국내 화장품 업체 미미박스가 재무관리 솔루션 'SAP S/4 하나(HANA) 파이낸스'를 회사자원관리(ERP) 시스템으로 도입했다고 10일 발표했다.
SAP S/4 하나 파이낸스는 재무 계획·분석, 회계 및 재무 마감, 재무 위험관리, 재무 업무 협력 등을 돕는 재무관리 솔루션이다.
미미박스는 SAP S/4 하나 파이낸스 솔루션을 5개월에 걸쳐 도입했다. 이를 통해 재고 정보와 회사 운영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얻을 수 있게 됐고, 판매 생산성 50% 증가, 배송시간 단축 등의 목표도 달성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지난 2012년 2월 설립된 미미박스는 국내 성장세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시도하고 있다. 지난 2014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와 중국 상하이에 이어 최근엔 홍콩, 대만 등에 현지 법인을 세웠다.
미미박스 최고재무책임자(CFO) 김태훈 부사장은 "미미박스가 급속 성장하면서 재고 정보에 대한 정확성 향상, 물류 시스템에 대한 투명성 확보,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탄탄한 기반이 필요했다"고 도입 배경을 설명했다.
SAP 아시아 태평양 지역(APJ) 사이먼 데일 혁신세일즈 총괄은 "SAP는 미미박스와 같은 기업들의 성공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SAP 솔루션 도입을 통해 비즈니스를 단순화하고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국배기자 vermeer@inews24.com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