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민정기자] 롯데닷컴이 지난 7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닷컴 본사에서 '준법경영 선포식'을 열고 건전한 경영활동을 다짐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김형준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선포식이 끝난 뒤 600여 명의 임직원들은 준법경영 서약서에 서명을 하고 경영활동에 임함에 있어 공정하게 경쟁하고 국내·외 제반 법규를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짐했다.
롯데닷컴은 창립 20주년을 맞아 올해 2016년을 준법경영의 원년으로 삼고, 기업경영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는 동시에 기존의 자율준수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롯데닷컴은 임직원의 준법의식 향상을 위해 기존의 공정거래사무국을 준법경영사무국으로 확대 개편하기로 했다. 기존 공정거래사무국이 윤리경영팀 중심이었다면 준법경영사무국은 마케팅·영업부문 간부와 조직구성원이 확대 투입된다. 기존의 공정거래자율준수 프로그램도 준법경영 프로그램으로 확대 운영되며 임직원 대상 오프라인 교육 또한 확대 실시한다.
선포식에서 김형준 롯데닷컴 대표이사는 "고객만족 및 파트너사와 상생은 롯데닷컴의 존재 이유"라며 "단순히 준법경영 선언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고객 및 파트너사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면서 긍정적인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mment--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댓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