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트라, 페루에 2000억원 규모 항공기 수출


'KT-1' 항공기 20대 수출 프로젝트 계약 체결

[정기수기자] 코트라 방산물자교역센터는 7일 페루 국방부와 약 2억달러 규모의 'KT-1' 항공기 20대 수출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정부 간 거래방식으로 진행됐으며,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공급자로서 계약에 참가한다.

페루 현지에서 열린 이날 계약식에는 한국 측을 대표해 오영호 코트라 사장, 노대래 방위사업청장, 김홍경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 등이 참석했으며 페루 측에서는 우말라 대통령, 오따롤라 국방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번 수출은 코트라가 KAI를 대신해 직접 페루 정부와 프로젝트의 계약 당사자로 서명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는 최근 국제 방산시장에서 페루 등 구매 국가들이 방산물자의 투명한 거래, 기술이전 및 교육협력 등 수출국과의 협력증진을 이유로 정부간 거래를 선호함에 따른 것이라고 코트라 측은 설명했다.

이번 수출 계약은 페루 공군이 1980년대 도입해 운영하고 있는 브라질 엠브레어사의 'EMB-312' 훈련기를 교체함에 따라 이뤄졌다.

오영호 코트라 사장은 "이번 KT-1 수출은 코트라가 페루의 대규모 국책사업에 참가해 최첨단 기술의 복합체인 항공기 수출의 중남미 교두보를 확보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한-페루간 기술이전·교육훈련·경제협력 등을 통해 양국 간의 관계가 보다 공고화되고, 양국의 전략적 동반자 관계가 한 단계 성숙해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주요뉴스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트라, 페루에 2000억원 규모 항공기 수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뉴스톡톡 인기 댓글을 확인해보세요.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