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건조기 덕에 '드럼세탁기'도 인기…3년 연속 판매량 ↑


통돌이형 세탁기와 달리 제품 상단에 건조기 설치 가능…수요 확대 주효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가정 내 필수가전으로 자리잡은 의류건조기의 인기로 드럼세탁기 인기도 덩달아 증가하고 있다.

17일 전자랜드가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드럼세탁기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1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같은 기간 연도별로 판매량을 살펴보면 지난해에는 전년비 25%, 2017년 27% 신장하는 등 3년 연속 증가 추세를 보였다. 월별로 살펴보면 전년대비 올해 1월은 15%, 2월 15%, 3월 12%, 4월 18%, 5월 19% 상승하는 등 매월 꾸준한 상승세를 나타냈다.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이는 TV·냉장고·세탁기·에어컨으로 구성되는 대표적인 인기 대형 가전 리스트에 최근 의류건조기가 포함될 만큼 건조기에 대한 수요가 높은 것이 일정 부분 작용했다. 드럼세탁기는 통돌이형 세탁기와는 달리 제품 상단에 건조기를 설치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전자랜드의 건조기 판매는 전년대비 135% 늘었다. 또 필(必)환경 시대에 맞춰 물 사용량이 적고 에너지 효율이 높은 점도 드럼세탁기 수요 확대에 주효한 것으로 분석됐다.

전자랜드는 대형 가전 구매 계획이 있는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고자 전품목 장기무이자 혜택을 준비했다. 국민·신한카드로 100만 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12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롯데 제휴카드로 40만 원 이상 제품 결제 시 행사 조건에 한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별로 캐시백도 일부 제공한다.

김기조 전자랜드 MD 차장은 "드럼세탁기는 최근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은 건조기를 상단에 올릴 수 있어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물 소비량도 적어 친환경적"이라며 "세탁량이 많아지는 여름 시즌을 앞두고 세탁기 구매를 고려한다면 전자랜드에서 다양한 제품을 직접 보고 결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건조기 덕에 '드럼세탁기'도 인기…3년 연속 판매량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