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이노, 환경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19일부터 4주간 환경보호 관련 SV창출 사업 아이디어 접수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환경부 등 정부조직과 공동으로 환경분야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 발굴 및 사업화 지원을 통한 사회적 가치(Social Value, SV) 창출에 나선다.

SK이노베이션은 환경문제의 해결을 지속적이고 혁신적인 방법으로 추진하기 위해 정부관련 조직 및 전문기관 등과 공동으로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회적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비영리단체인 (사)신나는조합이 주관하고 환경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SK이노베이션이 후원한다. 공모전은 환경에 대한 사회적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아이디어와 혁신적 기술을 보유한 예비 창업 사회적 기업가를 발굴하고 성장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예비 창업자, 공고일 기준 법인설립 2년 이내 기업 등이 공모대상이며, 접수기간은 19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다. 주제는 환경보호와 관련된 사회적가치 창출 사업 아이디어와 폐플라스틱/폐윤활유 재활용, 지구온난화 방지, 해양쓰레기/미세먼지 문제 해결 등 기술에 기반한 사업아이디어를 제시하면 된다.

▲사업모델의 적합성 ▲사업 역량 및 실현가능성 ▲사회적가치 확장성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서류 및 대면심사를 진행해 최종 선정된 5개팀에는 8월 초 시상식을 개최해 대상 1팀 1천만원, 최우수상 1팀 500만원, 우수상 3팀 각 100만원 등 창업 격려금을 지원한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환경분야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는데 그치지 않고, 환경분야 사회적기업 사업화 지원사업으로 연계해 사업화 지원 대상기업 선발, 사업화 지원 및 육성, 사회적기업 전환을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 환경 사회적기업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