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크래프트테크, 뉴욕증권거래소에 고배당 3번째 인공지능 ETF 상장


인공지능이 배당과 주가 상승 가능성 높은 종목 추려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국내 인공지능 스타트업 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가 미국 뉴욕증권거래소에 인공지능(AI) 상장지수펀드(ETF)를 추가로 상장했다.

크래프트는 자사의 세 번째 AI ETF인 'QRAFT AI-ENHANCED US HIGH DIVIDEND ETF(티커명 HDIV)'가 뉴욕증권거래소에 27일(현시시간) 상장됐다고 28일 밝혔다.

 [사진=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사진=크래프트테크놀로지스]

크래프트 관계자는 "고배당 ETF의 장점은 주가가 하락하더라도 배당수익률이 안전마진 역할을 하기 때문에 보다 안전한 투자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미국 지수 선물을 이용해 가격 위험을 헷징하게 된다면 시장 상황과 관계없이 안정적으로 수익을 얻고 위험은 매우 작게 가져갈 수 있는 저위험 중수익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해 5월 크래프트가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시킨 AI ETF인 QRFT는 개시 이후 약 9개월 간 13.53%의 누적수익률을 기록해 벤치마크인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 지수를 웃돌았다. 같은 멀티팩터 컨셉으로 설계된 ETF인 DYNF(블랙락), GSLC(골드만삭스), VFMF(뱅가드), FCTR(퍼스트트러스트)도 앞섰다는 설명이다.

미국 대형주 모멘텀 투자방식으로 설계된 AMOM 역시 SPMO등 S&P500 모멘텀 지수를 추종하는 ETF 중 가장 높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고 크래프트 측은 전했다.

크래프트 관계자는 "인공지능 운용을 통해 지수 대비 초과수익을 내는 것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앞으로도 시장에서 증명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다운 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크래프트테크, 뉴욕증권거래소에 고배당 3번째 인공지능 ETF 상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