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컴아카데미·공간정보품질관리원, 드론·공간정보 활성화 '맞손'


드론 서비스 플랫폼 구축 등 협력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한컴위드 자회사 한컴아카데미는 공간정보품질관리원과 함께 드론·공간정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측은 드론·공간정보 산업 발전을 도모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드론 서비스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또한 드론·공간정보 산업 관련 세미나·박람회·콘퍼런스를 공동으로 주최하고, 교육 프로그램·강사진 교류, 일자리 창출, 기술개발 등 영역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간다.

특히 한컴아카데미는 이번 협약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 3차원(3D) 지도 맵핑 등에 전문화된 교육과정을 개설해 폭넓고 체계적인 드론 전문 교육기업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원장(왼쪽)과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의 모습. [사진=한컴그룹]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원장(왼쪽)과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의 모습. [사진=한컴그룹]

윤경철 공간정보품질관리원 원장은 "공간정보 분야는 측량·지도제작·공간정보구축 등 드론 활용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기술개발, 전문인력의 양성과 우수기술인력 유입 필요성이 증대되고 있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기술인력 양성 노하우를 공유·협력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일자리 창출 한국형 뉴딜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김현수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공간정보 산업은 드론과 AI, 빅데이터 등 첨단 ICT 기술이 빠르게 적용되고 있으며, 미래 산업에서도 매우 중요한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며 "전국 100여개 한컴드론아카데미를 통한 드론 활용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인력 양성으로 공간정보 데이터 획득을 위한 드론 활용도를 높이고, 공간정보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2024 iFORU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컴아카데미·공간정보품질관리원, 드론·공간정보 활성화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